골프 마니아들이 꼽는 맛집, 하이랜드

9월을 가을이라 이름하지만 아직은 한낮의 볕이 따갑다. 오전 오후, 가장 빛이 강할 때 라운딩을 하기에 앞서 기력 유지는 필수. ‘먹는 것’을 중요하게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운동 전후의 식사이므로 맛과 영양을 모두 충족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는 간단하면서도 까다로운 조건일 수 있다.
그렇기에 골프인들이 꼽은 맛집은 의미가 크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은 매년 골프장 10대 맛집을 선정하고 있다. 독자엽서와 인터넷을 통해 골프 마니아들로부터 의견을 수렴하여 이를 바탕으로 10개의 맛집과 해당 맛집의 대표 음식을 꼽는다. 다양한 의견들 가운데 가장 많이 거론된 음식점을 선정하는 것이므로 이 영광스러운 순위는 의심할 것 없는 신뢰도를 자랑한다.
하이랜드는 서울경제 골프매거진이 선정한 ‘2017년 Top10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이다. 하이원 컨트리클럽에 인접한 위치적 특성 때문에 대부분의 하이랜드 고객들은 골프 여행객들이다. 따라서 하이랜드는 골프하우스의 개념이 강하다.
라운딩을 하러 온 손님들의 성향 때문에 메뉴 또한 그들의 취향이 십분 반영된다.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기보다는 간결한 한끼 식사이면서도 게임 내내 든든하게 힘을 낼 수 있는 메뉴들에 집중해온 것. 찌개류의 한식 메뉴와 자장면, 짬뽕과 같이 익숙한 요리를 주력 메뉴로 하고 있지만 이 ‘익숙한’ 것에서 하이랜드의 내공이 더욱 빛을 발한다. ‘완성’으로 귀결되는 맛은 하이랜드의 특별함이 되는 셈이다.

하이원 리조트를 대표하는 맛

하이원을 대표하는 맛, 8味 가운데 하이랜드의 하이원 8味 짬뽕은 특유의 깊은 국물맛으로 오랫동안 많은 고객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메뉴이다. 하이원 8味 짬뽕은 중국 산동지방 요리인 차오마미엔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변형한 퓨전요리로, 신선한 해산물과 한우 차돌박이가 가득 들어간 한 그릇의 푸짐함에 시선을 빼앗길 정도이다. 표고버섯을 우려낸 육수를 베이스로한 국물의 깊은 맛은 한 그릇을 말끔하게 비워낼 만큼 중독성이 있다.
재료에서 느껴지는 불맛은 음식의 풍미를 한껏 올려준다. 늘 경험했던 짬뽕맛과 다른 한 끗의 차이를 느꼈다면, 바로 이 불맛이 이유일 수도 있겠다. 하이랜드 주방을 이끌고 있는 주방장의 ‘손맛’은 사실 오랫동안 S호텔 유명 중식팀에 몸 담고 있던 동안 갈고 닦여진 솜씨로, 이 한 그릇의 맛엔 주방장의 내공과 역사가 오롯이 응축되어 있는 셈이다. 하이랜드를 방문했다면 하이원 8味 짬뽕 한 그릇에 담긴 밀도 높은 맛을 꼭 한번 경험해 보길 권한다.

중식을 중심으로 한 하이랜드 시즌 프로모션

하이랜드는 한식과 중식을 기본으로 하는 퓨전 레스토랑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자신 있는 것은 바로 중식. 그와 같은 성향과 강점을 반영하여 지난 여름, 하이랜드는 한식 수육과 중국식 냉면이 한 세트로 구성된 수육·중화냉면과 0칼로리의 녹두면을 재료로 한 해물볶음 녹두면을 여름 특선으로 선보였었다. 무더위에 뜨거워진 체온을 차가운 음식으로 달래고 닭과 소고기, 해산물과 같이 양질의 재료를 이용하여 혹서에 쇠해진 기력을 보강하는 계절 메뉴는 유독 폭염이 극성이었던 한 계절 동안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강원도의 더위가 한풀 꺾이고 바람이 서늘해지면서 하이랜드 역시 계절 프로모션 메뉴를 새롭게 단장할 예정이다. 따뜻한 기운과 즐거운 맛으로 행복한 여행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하이랜드는 건강한 맛, 즐거운 맛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이원 팰리스호텔 하이랜드 이용 가이드
 

시간
(조식) 07:00 ~ 11:00, (중·석식) 11:00 ~ 21:00

가격
식사 13,000 ~ 38,000원, 코스 50,000 ~ 70,000원
 

위치
하이원 팰리스호텔 지하1층
 

문의
033-590-7155
Mini Interview 최진호 과장(콘도팀)
"하이랜드의 대표 음식, 하이원 8味 짬뽕을 비롯한 하이랜드의 중식은 고객분들께서 언제나 믿고 찾아주시는 메뉴입니다. 하이랜드 메뉴는 맛과 영양이 조화를 이루어, 단 한 그릇으로도 모자람이 없는 식사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하이랜드를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격이 다른 손맛을 경험해보실 수 있을 거라 자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