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이 있는 곳
전통차의 느긋함 속에서 즐기는 책 여행

운암정 놀이마당에 들어서면 1,500여 권의 서적이 보인다. 생태, 여행, 어린이, 예술 등 분야별 서적들이 구비되어 있어 차 한잔과 함께 평화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서가다. 전통 한옥인 운암정 놀이마당은 공간의 구별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저마다 원하는 공간에서 조용한 책 읽기가 가능하다.
운암정 놀이마당은 다양한 전통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말차&수리취떡 세트, 전통차 슬러시 3종(오미자, 매실차, 곶감 수정과)과 같이 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전통차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잎차 세트, 허브차와 같이 고유의 차향을 음미할 수 있는 메뉴 또한 마련되어 있다. 특히 말차는 녹차 특유의 쓴맛이 배제된 국내에서 재배된 질 좋은 녹차를 사용, 부드러운 거품을 내어 빛깔도 곱다. 말차를 달콤한 요거트 슬러시에 부어 섞으면 새콤달콤한 말차 빙수가 된다. 그 모양새가 간결해 보이지만 아이들도 선뜻 좋아할 맛을 낸다.

Break Time

체험이 즐거운 곳
전통과 문화가 어우러진 이색 체험

운암정 놀이마당에서는 단순히 전통차를 마실뿐 아니라 다도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기회 또한 마련하고 있다. 차를 주문하는 바에서 차의 역사를 비롯하여, 찻잎을 만드는 방법이나 찻잎의 종류를 구분하는 방법 등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직원들로부터 간단하게 설명받을 수 있다. 본격적으로 다도 체험을 원한다면 다례관에서 진행하는 다도 수업에 참여해봐도 좋을 듯하다. 전문 다도사범이 진행하는 예절교육 및 다도 수업을 통해 차와 더욱 가까워지는 기회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향정관은 전통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운암정 놀이마당에서 펼쳐지는 행사는 정선군 지역주민들이 문화·예술 부흥을 위해 모여 만든 사회적 기업인 ‘아트라인협동조합’과 연계해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 8월 21일 정원에서 열린 정선아리랑 공연을 비롯하여 전통 유등 전시와 전래동화 인형극이 열려 방문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앞으로도 다양하면서도 흥미로운 행사가 계속될 예정이므로 하이원 리조트 방문 전에 운암정 놀이마당 행사 일정을 미리 체크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Experience Time

놀이가 즐거운 곳
고즈넉한 한옥 마당을 놀이터 삼아

누구나 각자의 방식으로 휴식을 즐기고 즐거움을 찾을 수 있어야 한다.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많은 하이원 리조트가 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즐길 거리를 계획하고 준비하는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다. 운암정 놀이마당 역시 그러한 요구에 부합해 다양한 준비를 갖추어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운암정 놀이마당 정원에서 상시적으로 투호놀이, 화살쏘기, 신발 던지기, 콩주머니 던지기, 연날리기 등의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이 이루어지고 있다. 낮 12시에서 저녁 6시까지 체험이 진행되고 있으니 모처럼 가족들과 함께 신나는 놀이를 하며 시끌벅적한 시간을 보내면 어떨까.
조용하게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그저 뒤뜰로 빙 돌아 걸어보자. 짧은 뒷마당 산책만으로도 운치 있는 시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운암정 놀이마당 뒤뜰에서 내려다보는 탁 트인 풍경과 정원의 녹음은 하이원 리조트의 여러 낭만 가운데 하나이니 말이다.

Playing Time

Tip. 운암정 놀이마당 가을 즐길거리
1. 향정관 : 공작놀이(무료) 8/25(토)~11/25(일) 기간 중 주말, 12시~18시 맛있는 체험거리 : 8/25(토)~11/25(일) 기간 중 주말, 추석연휴 9/22(토)~25(화) 떡 메치기와 떡 만들기(14시, 16시), 유료
2. 운암서가 동실 추석연휴 볼거리 : 그림자극 공연(무료) 9/22(토)~25(화) 1회 13시~14시, 2회 15시~16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