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잡은
    하이원 리조트 하이원 리조트

    하이랜드 & 더 가든

    • WRITE 편집실
    • PHOTO 안홍범
  • 나만을 위한 소비 트렌드가 강해지면서 가성비에 이어 가심비도 중요시되는 요즘이다. 무엇하나 놓친다면 소비자의 마음을 빼앗을 수 없는 가운데,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 잡아 최고 인기 메뉴로 자리 잡은 팰리스호텔의 ‘해물짬뽕’, 더가든의 ‘프렌치 토스트와 미트 그라탕’을 소개한다. 여기에 코로나19에 대한 우려와 함께 환절기를 맞아 고객의 건강과 면역력을 위한 할랄메뉴 ‘소고기 커리야키’를 선보인다.
하이랜드 정연훈 chef 고객분들이 언제나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나은 레시피 개발을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이원의 시그니처 메뉴를 꿈꾸다
‘해물짬뽕’

한국인의 소울푸드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짬뽕은 알고 보면 한국, 중국, 일본의 문화가 고루 담긴 음식이다.
짬뽕은 일본 나가사키에 정착한 중국 푸젠성 출신의 화교가 차린 식당에서 시작되었다. 고향에서 먹던 탕육사면(돼지와 닭 뼈 육수에 소고기, 돼지고기, 야채 등을 넣어 만든 국수 요리)을 현지 입맛에 맞게 변형한 것으로, 중국 유학생과 노동자들은 물론, 일본인들에게도 인기를 끌면서 일본식 이름인 ‘찬폰’으로 자리 잡았다. 이후 일제강점기 때 나가사키 화교들이 한국에 진출하면서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해산물과 매운 고춧가루를 첨가해 지금 우리가 먹는 얼큰한 짬뽕이 된 것이다.
짬뽕의 포인트는 입맛을 당기는 감칠맛, 속이 뚫리는 얼큰함, 눈을 즐겁게 하는 푸짐한 재료다. 이 모든 것을 만족시키는 하이랜드의 해물짬뽕은 여기에 한 수 더해 한 치의 오차도 없는 한결같은 국물 맛을 유지한다. 때문에 오랜만에 다시 찾는 손님들도 머릿속에 떠올린 그 맛을 언제나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누가 요리해도 한결같은 맛을 내는 비법은 바로 하이랜드만의 ‘육수’이다. 지난해 개발하여 정량화한 육수레시피는 고객의 반응을 살피며 완성되기까지 몇 개월의 시간이 걸렸다. 누구나 좋아할 수 있도록 풍부한 감칠맛을 내는 닭 육수를 기본으로 하고 여기에 신선한 해물과 야채를 볶아 우려낸 후 고춧가루와 갖은 양념을 넣어 48시간을 숙성하는데, 이 과정을 거치면 고춧가루 특유의 풋내를 없앨 수 있고 맛이 깊어진다.
주방에 주문이 들어오면 쉐프는 커다란 웍에 다양한 채소와 전복, 홍합, 새우 등 신선한 해물과 한우를 넣어 불향을 가득 입힌 뒤 잘 숙성된 육수를 더해 불맛이 일품인 짬뽕 한 그릇을 내어놓는다.
최근 하이랜드를 방문한 고객 중 열에 아홉은 짬뽕을 주문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가운데, “인생 짬뽕을 하이랜드에서 만났다”, “불맛이 최고다”라는 극찬도 끊이지 않는다. 흔들리지 않고 일관성 있는 맛을 내는 요리, 그것이 고객들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보답일 터, 오늘도 진한 맛과 불 맛, 좋은 식재료에 정성과 열정을 담아 고객들에게 맛있는 한 그릇을 완성한다.

INFORMATION
하이랜드 팰리스호텔 지하 1층에 위치한 하이랜드는 하이원 컨트리클럽의 수려한 경관과 함께 아침 뷔페와 한식, 중식으로 구성되는 점심식사를 즐길 수 있다.
위치 : 팰리스호텔 B1F
영업시간 : 아침 뷔페 7:00~16:30 / 점심(한식 일품) 11:00~16:30 / 점심(중식) 12:00~16:30
문의 : 033-590-7155
따스함과 싱그러움이 가득한
‘더 가든’의 브런치

자연과 하나 되는 힐링 공간을 지향하는 카페 ‘더 가든’에 들어서자마자 곳곳에 놓인 노란 수선화가 수줍게 봄 인사를 건넨다. 자연 힐링 공간을 추구하는 콘셉트에 맞게 빨강, 노랑, 파랑 등 싱그러운 컬러로 꾸며진 인테리어는 호텔 카페가 주는 무거운 분위기가 아닌 누구나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캐주얼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더 가든’의 인기 메뉴는 올해 새롭게 선보인 ‘계란을 넣은 프렌치토스트와 미트그라탕’이다. 주로 호텔 및 카지노를 이용하는 방문객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으로 찾는 편인데, ‘가볍게’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뛰어난 맛과 포만감을 준다.
프랑스에서는 빵을 전혀 다른 맛의 요리로 만들어낸다는 뜻에서 프렌치토스트를 ‘잃어버린 빵’이라고도 부르는데, 더 가든 역시 프렌치토스트를 전혀 새로운 요리로 선보였다. 프렌치토스트에 동그랗게 모양을 내어 계란을 넣고 그 위에 베샤멜소스를 덧발라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더했다. 토핑으로는 다진 고기와 베이비샐러드, 그리고 에멘탈 치즈를 얹어 맛과 비주얼을 완성했다.

누구나 맛있게 즐기는
할랄 푸드

무슬림 프렌들리 인증을 받은 더 가든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할랄 푸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더 가든의 할랄 푸드는 엄격한 절차를 거치는데, 할랄 인증을 받은 고기뿐만 아니라 할랄 푸드 전용 주방과 그릇, 조리기구도 따로 사용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로모션 요리는 ‘소고기 커리야끼’로, 누구에게나 친숙한 소고기를 메인 재료로 하여 메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커리’를 사용해 봄철 면역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커리의 강한 향과 맛에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점을 고려해 토마토를 사용해 부드러운 맛을 높여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충분히 마리네이드하여 향이 풍부한 고기와 커리소스, 계란까지 올려 맛의 조화와 영양까지 고루 갖췄다.

더 가든 김재환 chef 자연친화적인 힐링공간,
더 가든에서 낯설지만 익숙한 메뉴로
색다른 미식여행과 함께 봄 면역력을 챙겨보세요.
INFORMATION
더 가든 ‘자연, 휴식, 여유’를 주제로 한 자연이 녹아든 카페 더 가든에서는 봄을 맞아 딸기 프로모션 음료 및 커피와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다.
위치 : 하이원 그랜드호텔(메인타워) 3F
영업시간 : 음료 10:00~22:00 / 브런치 10:00~17:00
문의 : 033-590-7266
하이하우 Best Pick
인스타그램 참여 방법 해당 영업장을 방문한다. 맛있는 음식을 주문 후 인증샷을 찍는다. 개인 인스타그램 or 페이스북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올린다. (예 #하이원리조트 #더하슐랭 #인생짬뽕)
하이하우 Best Pick
구 분 영 업 장 추 천 메 뉴 비 고
1차 2월~3월 팰리스호텔 하이랜드 짬뽕 영업장/추천메뉴는
예시로서, 변경가능
2차 4월~5월 그랜드호텔 운암정 수리취와플
3차 6월~7월 그랜드호텔 그랜드테이블 특선뷔페
4차 8월~9월 그랜드호텔 스카이가든 BBQ Special
5차 10월~11월 그랜드호텔 라비스타 특선메뉴
※ 차수별 인증샷 게시 고객 중 30명을 선발하여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각 차수 종료 후 선발결과는 개별 통보 및 홈페이지에 게시됩니다. 해당 영업장과 메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더 하슐랭’

세계의 맛집을 한데 담은 가이드 북, 미쉐린 가이드가 있다면 하이원에는 하이하우와 함께하는 하이원 미식가이드 ‘더 하슐랭’이 있다! 하이하우가 선정한 맛집에서 맛보고 SNS 인증하면 커피선물이 쏟아집니다. 지금 바로 참여해보세요.